행복한 글쓰기를 하면 좋은점이 많습니다

행복한 글쓰기란 어떤것일까요? 저는 글쓰는 걸 좋아해서 여러가지 주제로 글을 쓰고있어요. 제가 쓴 글들을 보고 사람들이 공감하거나 위로받는 모습을 보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성 글을 써보려고 해요. 지금까지는 주로 일상이야기나 맛집 소개같은 가벼운 내용이었는데 이제부터는 조금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담은 글을 쓰려고 합니다. 처음이라 많이 부족하겠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글쓰기하면 돈이 되나요? 저는 취미로 하고있지만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특히 작가님들 중에서는 전업작가이신 분들도 계시구요. 물론 모든 글이 다 베스트셀러가 되거나 유명해지는건 아니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분명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일단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매일매일 쓰는 습관을 들이면 나중엔 저절로 시간내서 쓰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수입도 늘어나겠죠?

어떤걸 써야하나요? 일단 자기가 관심있는 분야면 좋겠죠?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다양한 소재거리가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돼요. 예를 들어 여행지 후기라던가, 아니면 영화 리뷰 같은 것도 좋구요. 책을 읽고 느낀점을 써도 좋아요.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단순한 감상평보다는 자신만의 의견을 덧붙여서 쓰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그래야 다른 사람들에게도 설득력있게 다가갈 수 있으니까요.

수익은 어떻게 발생하나요? 보통 원고료 형식으로 지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당 5천원~10만원 사이입니다. 만약 하루에 10개씩 한달동안 쓴다고 하면 500,000원이겠죠? 이외에도 체험단 활동 등 부수적인 수입도 얻을 수 있답니다.

단점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이건 모두 다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어요. 그리고 너무 완벽주의자처럼 쓰려고 하면 오히려 글이 안써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냥 편하게 쓰되 퇴고를 열심히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아 물론 맞춤법 검사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조금 더 빠르게 완성할 수 있겠죠?

제가 알려드린 정보 이외에도 수많은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만 결국 선택은 여러분 몫이랍니다. 인생은 B(Birth)와 D(Death)사이의 C(Choice)라고 하잖아요?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여기까지 행복한 글쓰기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슴